2018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2018학년도 제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주요 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 서류를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3월 12일(월) ~ 4월11일(수) 16:00

나.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다.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학위청구등록금) : 4월 18일(수) ~ 4월 19일(목) 16:00

라. 심사료 납부기간 : 4월 18일(수) ~ 4월 19일(목) 16:00

마. 심사료 :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 후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에 납부.
* 고지서출력은 포털>학적/졸업>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심사료고지서출력에서 출력 가능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창을 완전히 닫은 뒤) 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 4월 18일(수) ~ 4월 19일(목)

나. 제출서류 : 아래의 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은 지도교수와 심사위원께 직접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후 출력
5) 양식 중, 심사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는 심사위원장이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함

 

심사용 논문

지도교수/심사위원께 각 1부씩 직접 전달 지도교수/심사위원께 각 1부씩 직접 전달

假製本 논문

심사신청서   인터넷 신청 출력 인터넷 신청 출력

양식 번호: T-1, D-1

제출승인서

(박사/통합만 해당)

1.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2.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양식 번호: D-2

심사위원 추천서 1.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2.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양식 번호: T-2, D-3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석사과정생은 외부 심사위원 위촉 시에만 제출
*외국인 심사위원의 경우 주민번호는 여권번호, 계좌 정보에 해당 은행의 정확한 지점명과 은행 주소, SWIFT BIC CODE(해외 송금 시 필수 기재 사항, 은행에 문의하여 확인 가능) 확인 후 함께 기재

심사료 지급 관련
양식 번호: T-3, D-4

심사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청구학위, 학과, 학번, 지도교수, 전공, 성명, 논문제목을 기록

심사위원장이 작성 및 제출
양식 번호 : T-4/5, D-5/6

청구논문 제출 자격 확인서

(학위과정 및 학번 별로 환경생태공학과 학과 내규를 확인하시고 학술 발표 또는 논문 게재 내역을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15년도 후기 전/후 학번 사용 양식이 다르므로 확인 바랍니다.)

첨부 양식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심사료

150,000원

500,000원

가상계좌 납부

학연산

200,000원

600,000원

 

 

3.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심사요지 제출 : 6월 8일()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함.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6월 25일(월) ~ 7월 6일(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5.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행정실)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및 학위청구논문표절검사 결과확인서제출 : 7월 5일(목)~7월 6일(금)

 

6. 유의사항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대학원소개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청구논문심사’ 참조. (판형은 4・6배판임)
– 고려대 학위논문 투고규정: https://library.korea.ac.kr/link/html/useThesesGuide03?mId=491

나.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다. 제목 변경 : 완제본 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심사결과보고서’ 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라. 완제본 논문제출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소속학과 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를 제출. (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마.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8년 7월 6일(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바.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작성 요령은 고려대학교 도서관 – 연구지원서비스 – 표절관리 Turnitin (https://library.korea.ac.kr/link/html/useTurnitin) 과 붙임의 표절검사확인(Turnitin) 매뉴얼(학생용)을 참고.

 

2018. 3.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