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 융합전공 > 생태조경
인구증가와 도시화, 산업화에 따른 야생물 서식지 교란과 분획화, 도시환경의 약화로 모든 생물의 생존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으며, 인류문화는 강대국의 힘에 의해 획일화되어 가고 있다. 따라서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물이 함께 잘 살아갈 수 있는 지구환경의 총합적인 해결방안을 강구하기 위하여 생태조경 융합전공에서는 자연과학, 인문사회학, 예술 교육을 통하여 계획 및 설계의 실천적인 능력을 배양하는데 있다.
보존, 보전해야 할 자연환경과 복원하고 개선해야 할 인공환경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여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물이 공생할 수 있는 계획, 설계를 통하여 시공으로 이어지는 실천적 해결방안을 강구한다.
생태조경 융합전공을 졸업함으로서 조경학사 학위를 받게 되고 기술고시 및 공무원, 국영기업체, 건설업체, 엔지니어링 회사, 자영업, 해외 유학, 교육계,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으며, 조경(환경) 산업기사, 조경(환경)기사, 기술사(조경, 환경)등을 취득할 수 있다. 환경을 다루는 건축, 토목, 도시설계와 동일한 분야에 진출하게 되나 이 분야를 총괄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타 분야와의 차별성은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를 다루는 21세기형 유망 직종이다.
2014학번 이 전: 융합전공 필수 5과목 (15학점) 포함해서 36학점 이수
2015학번 이 후: 융합전공필수선택 9과목 중 6과목(18학점) 포함해서 36학점 이수